HP Envy X2 윈도우 10 업그레이드 실패기 - 아톰 2760

모바일기기

남달리 애정이 많이 가는 HP Envy X2, 좋은 완성도에 비해서 느린 아톰 2760 이 참.... 안타깝습니다.

 

자 이번에는 Envy X2 에 윈도우 10 업그레이드를 적용하기 위하여 그동안 밀려두었던 업데이트를 하나하나씩 ...

 

느림을 참아가며 진행을 했습니다.

 

 

그래서 나온 결과는

 

 

 

이와 같습니다. ㅠㅠ

 

업그레이드 불가 이유는 위에 적힌대로 그래픽 드라이버 호환성 문제입니다.

 

이에 그럼 찾아봐야겠다 하고 여기저기 검색을 시작했습니다.

 

결론은 아톰 2760 의 내장 그래픽 관련 부분으로 업그레이드를 적용하기는 힘들다였습니다.

 

출시당시에 아톰으로는 좋은 내장 그래픽인 PowerVR 의 그래픽을 넣었다고 자랑했었는데, 이게 발목을 잡게 될 줄이야..

 

일단 이리저리 구글링을 해서 알아본 결과 이 PowerVR 자체가 윈도우 10 드라이버가 없다고 합니다. 아직까지는..

 

 

그렇다고 해서 윈도우 10을 설치를 못하는 것은 아닌 듯 합니다.

 

해외포럼에 보면, 레노버 제품의 드라이버를 설치 한 이후에 윈도우 10 으로 업그레이드를 성공했다 라는 글들이 좀 보이구요.

 

아니면 이렇게 업그레이드 형식이 아닌 다 밀어버리고 윈도우 10 자체를 설치를 하는 경우 설치는 가능하다 라고 합니다.

 

단 윈도우 10을 흡족하게 사용한다는 유저도 있는 반면, 그래픽 가속이 전혀 안되는 듯 해서 다시 8.1로 돌아갔다 라는 유저들도 보이네요.

 

 

일단 이 PowerVR 관련 드라이버가 나와주어야 해결이 될 듯 합니다.

 

제조사나 인텔 쪽에서 배포하기를 기다려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아직 윈도우 10 무료 업그레이드 기간이 11개월 정도 남아 있음에, 이 드라이버 관련 부분을 체크하고 나오면 적용을 해볼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