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키아 루미아 630 듀얼심 사용기

모바일기기

정말에 간만에 블로그 포스팅을 해보는 듯 합니다.

티스토리에서 휴먼계정이 될 정도로 내비두었는데, 하루에 꾸준히 60명 넘는 분들이 들어와 주시네요 ㅠㅠ

 

 

 

2014년 9월에 구입한 윈도우 폰 루미아 630 관련 이야기입니다.

 

구입을 한 이유는 일단 호기심, 그리고 해외에 나가는 일이 종종 있어 해외에서 사용용도로 구입을 하였습니다.

 

상위 모델들이 많습니다만, 보급형도 아닌 저가형이 630 정도면 충분히 사용가능할 듯 하여 630 으로 결정하였습니다.

 

구입은 Ex...sys 에서 하였습니다.

 

 

 

 

들어있는 내용물은 이렇습니다.

 

 

뒷면을 열어보면 저렇게 배터리 넣는 곳과 2개의 유심 그리고 메모리카드 넣는 곳이 있습니다.

참고로 뒷면은 교체가 가능해서 이것저것 색상을 바꿀 수가 있습니다. 그럴 일은 없겠지만요..

 

 

듀얼심 부분을 좀 확대해 본 것입니다.

 

 

기기를 켜보면 저렇게.. 언어설정..

 

 

그리고 나서는 그냥 설정을 해주면서 다음다음 하면 됩니다.

 

 

개봉기야 저보다 더 자세하게 사진 올리신 분들이 많으니 이 정도면 될 듯 하구요.

 

이제 작년 9월에 구입 거의 1년이 다 되어 가는 사용기를 적어드립니다.

 

 

 

일단 상당히 저가폰입니다만 그렇게 저가스럽지 않습니다. 물론 고급스럽지 않습니다.

전체적으로는 마음에 듭니다.

 

소프트웨어적인 부분

 

루미아 630에는 윈도우 8.1 이 운영체제로 자리잡아 있습니다.

아주 마음에 듭니다. 빠릿빠릿 하고 그렇다고 인터페이스가 안좋아서 몇번을 들어가서 이것저것 찾고 그런 것 없이 괜챦습니다.

루미아 630 기기의 하드웨어 스펙을 봐서는 참 최적화가 잘 된 듯 합니다.

 

윈도우 어플.. 물론 많이 부족합니다.

카톡은 중간에 한번 업그레이드 되고 나서 많이 좋아졌습니다.

페이스북 물론 잘 되구요, 요즘 인기가 좋은 인스타그램 이건 이제야 베타버젼입니다.

여기까지 입니다. 어플은...

 

그 외에 안드로이드나 IOS 에 있는 한국인들이 많이 사용하는 것들은 잘 안보입니다.

정확히는 한국의 어플 만드는 업체들이 윈도우폰용 어플은 만들어주지를 않는 듯 합니다.

이건 윈도우 8.X 가 설치된 노트북이나 태블릿에서 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다만 지금 윈도우폰용 스토어와 태블릿, PC 용 스토어가 구분이 되어 있는데, 이건 윈도우 10 이후부터는 통합한다고 했으니 한번 봐야겠습니다.

윈도우 10이 좀 성과를 이루어 낸다면 스토어는 좀 더 풍부해 지지 않을까 합니다만 이거야 전제조건이 붙는 부분이니깐요.. 좀 더 봐야죠.

 

어플이 없는 것 중에서 가장 마음에 안드는 것은 맵 부분입니다만 구굴 맵을 어찌어찌 사용할 수는 있기 합니다.

 

 

하드웨어적인 부분

 

우선 듀얼심, 이건 3G 와 GSM 이라는 규격의 유심을 하나씩 꼽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당연히 유심 2개 못 사용합니다. GSM 규격을 지원하지 않아서 인데요..

2개 꼽아서 켜보니 둘 다 인식을 못 합니다.

 

일단 저렴한 통신망의 기본요금 천원짜리로 개통을 시켜보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하나 유심은 자주 가는 필리핀의 선불 유심을 꽂아서 사용 중입니다.

필리핀에서 도착하면 둘 다 사용이 잘 됩니다.

 

보통 스마트폰에 있는 화면밝기 자동조절, 지원 안됩니다.

센서가 없는 관계로 밝기를 낮음, 보통, 높음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약간 불편하기는 합니다만 가격대를 생각하면 이해가 충분히 됩니다.

 

카메라는 5백만 화소, 나쁘지 않게 찍힙니다. 소리도 나쁘지 않은 소리.. 이어폰으로 들어도 기본적인 소리 나와줍니다.

 

배터리도 일반적입니다.  잘 때 충전, 아침에 들고 나가고...  다시 잘 때 충전..

참고로 스마트폰으로 게임은 잘 안합니다. ㅎㅎ

 

 

총평

 

한국이라는 환경이 아니면,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루미아 630

특별히 어디 부분이 나쁘거나 하지 않는 퀄리티를 보여주는게 마음에 듭니다.

 

한국에서 인기를 얻을 려면 일단 한국업체들의 어플출시와 은행들의 뱅킹 관련 어플 출시가 되어야 할 듯 합니다.

지도와 네비게이션 부분도 물론 출시가 되어야 겠습니다.

 

참고적으로 구입후에 지금까지 3~4번의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곧 윈도우 10 으로 업데이트도 지원이 될 터인데, 윈도우폰으로서 윈도우 10 은 어떠할지 기대를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