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바이오 VPCSB116FK 윈도우즈 8 업그레이드

컴퓨터/노트북

윈도우 8 업그레이판을 구매를 하고 설치를 해보았습니다.

(일단 윈도우 7에서 업그레이드 형식으로 했습니다. 클린 설치 아닙니다.)

 

윈도우 8 구매 및 설치 부분은 포스팅이 많으니 참고를 하시면 될 듯 하구요.

설치 이후에 어떤가 하는 부분에 대한 것만 포스팅 하겠습니다.

 

결론은 드라이버들은 자동으로 잘 잡는 다는 겁니다.

(AMD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만 문제가 있습니다.)

 

문제가 되는 부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소니 바이오 코리아 홈페이지의 부실함

 

이건 뭐 고객서비스를 하겠다는 것인지, 아직 소니 바이오 코리아에서는 윈도우 8 에 대한 부분이 너무 적습니다.

찾아보기도 힘들구요.

영문으로 들어가면 드라이버 선택시에 최소한 윈도우 8 카테고리는 나오는데 말이죠.

 

그래도 설치전에 참고할 링크는 있습니다.

http://scs.sony.co.kr/CS/handler/scs/kr/EXSCSNews01-Detail?sotype=Importance&sonotifyid=2059&currpage=1

 

2. 그래픽 스위치블 기술 사용 불능

 

HD3000 과 AMD HD6470M 과의 스위치 기능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부팅 시에 AMD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에 문제가 있다고 나옵니다.

 

 

 

 

위와 같은 오류 메시지가 부팅시에 뜹니다.

 

3. 펑크션키 작동 부분

 

펑크션 키 중에서 볼륨에 관련된 부분(음소거, 볼륨업, 볼륨다운 : F2, F3, F4)만 작동이 됩니다.

이거 화면 밝기랑 터치패드 잠그기가 안되는 많이 불편하네요.

 

4. 팬이 더 도네요.

 

이건 개인적인 의견이 될 수도 있습니다만 일단 팬이 더 도는 듯 한 느낌입니다.

비행기 이륙소리까지는 아니더라도 제법 나네요.

 

 

이상 4가지의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 이외에는 잘 작동을 합니다.

 

일단 제공되고 있는 윈도우 7 드라이버 빛 응용프로그램으로 다 잘 된다는 분들이 있습니다.

물론 모델이 틀리기는 하지만..

한번 이것저것 설치를 해볼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