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으로 업그레이드 적용해야 할 기기들

컴퓨터/소프트웨어

오늘 7월 29일 윈도우 10 가 출시가 됩니다.

 

윈도우 7 이상 보유 고객은 무료로 10으로 업그레이드로 해준다 하였는데..

이거 무료로 상위버전을 준다는데, 안하기도 뭐하고.. 일일히 하는 것도 번거로울 것 같고..

그래서 한번 보유하거나, 보유하지는 않지만 관리를 하는 윈도우 10 무료 업그레이드 대상 기기를 뽑아 보았더니.. 많네요 ㅋㅋ

 

 

1. 노키아 루미아 630

 

이 스마트폰은 윈도우 10 무료 업그레이드가 적용이 될 거라고 합니다.

정확히는 프리뷰가 적용이 되는 상태였으니, 정식버젼도 적용이 되겠죠?

 

http://windows.microsoft.com/en-us/windows/preview-supported-phones

 

2. HP Envy X2

 

개인적으로 참 좋아하면서 아톰 2760의 한계로 인해 마음이 아픈 녀석 HP Envy X2 입니다.

CPU가 37XX 만 되었어도 정말 만족하면서 사용할 수 있을텐데..

이제는 업무용으로만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여기저기 뒤져보았는데, 아직 HP 에서 공식적으로 이야기 나온 것은 안보입니다.

해외사이트에서는 Envy X2 에 프리뷰 버젼 설치시에 에러가 좀 있다 라는 글들이 보여집니다.

 

HP 인 만큼 추후 드라이버들이 나와주지 않을까 합니다.

 

3. Lenova Mixx2 8 인치

 

이 제품 블로그에 포스팅한다고 사진만 찍어놓고 게으름때문에 못 올린 태블릿인데요.

윈도우 노트북을 들고 나가지 않을 경우 함께 하는 친구입니다.

 

일단 레노버 해외사이트에 이미 윈도우 10 용 드라이버 3개가 올라와 있습니다.

그런데... 64비트 용입니다. 32비트용이 올라와야 하는데...

이미 포럼에 이에 대한 항의글들이 올라오고 있으니.. 조만간 결론이 날 듯 합니다.

 

4. Sony VPCSB16 과 SVS15126 노트북

 

노트북 부분에서 발을 뺀 소니, 정확히는 일본 내수용만 노트북을 출시하고 있는 소니..

두 제품 모두 아직도 흡족하게 잘 사용하고 있으며, SVS15126 은 현재 저의 메인컴퓨터 역할을 해주고 있습니다.

VPCSB16 은 윈도우 7, SVS15126 은 윈도우 8이 설치가 되어 있던 노트북 입니다.

 

이리저리 살표보아하니..

 

일단 두 제품 모두 윈도우 10 사용시에 호환성, 또는 적합 여부는 8월까지 알려주겠다고 하며..

드라이버는 안타깝게도 SVS15126 만 11월까지 등재를 하겠다고 합니다.

VPCSB16 은 알아서 설치를 하던가 해야 하나봅니다.

11월까지라는 기간이 너무 좀 길어서 마음에 안들긴 합니다만 일단 빠른 공지 부분은 마음에 듭니다.

 

 

일단 이렇게 총 5대의 기기 중에서 드라이버가 제공되지 않을 VPCSB16 을 제외한 4대는 윈도우 10으로 넘어가야겠습니다.

 

윈도우 10 업그레이드 시에 관련 부분은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특히 국내에 정식 출시되지 않은 루미아 630 과 믹스2 는 꼭 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컴퓨터,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도 해당이 되는지, 제조업체에서 지원을 하는지 한번씩 체크들 해보시기 바랍니다.

 

한국 시간으로 오후 4시, 또는 오후 5시부터 윈도우 10 무료 업그레이드가 적용이 된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