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백신 프로그램 사용하기 [Avast]

컴퓨터/소프트웨어

해외에 나가면 가장 답답한 것이 인터넷 속도라고 합니다.

그만큼 초고속 인터넷이 가정마다 다 설치되어 있지 않을까 합니다.

이와 더불어 함께 성장하지 못한 보안부분은 참 문제인 듯 합니다.


지금 집에서 사용하는 컴퓨터에 백신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바로 이 글을 읽어 보시고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혹 설치되어 있더라도 정품을 구입한 것이 아니라면 교체하기를 권장해 드립니다.


Avast 라는 해외백신 프로그램이 홈에디션이라는 이름으로 등록만 하면 무료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한국어 버젼을 지원을 하며, 등록을 하면 1년간 무료로 사용, 재등록을 하면 다시 1년을 연장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무료버젼이면서도 감시기능과 자동업데이트 기능을 지원하여 불편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사이트

http://www.avast.com/eng/download-avast-home.html   (영문사이트 - 한국어버젼 설치)

http://www.avast.co.kr/310  (한글사이트)


제품 등록 사이트

http://www.avast.com/eng/home-registration.php?lang=KOR  (영문사이트지만 한국어지원)


제품을 다운로드 한 이후에 설치를 합니다.

제품등록사이트에서 간단한 정보 입력 후에 메일로 날라오는 라이센스키를 복사해서 제품등록하시면 됩니다.

이때 한메일과 같은 스팸방지 기능이 심한 메일의 경우 스팸메일로 넘어가는 경우가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Avast의 성능은?

 

Avast 실행 화면


 


전 세계적으로 가장 알아주는 백신 프로그램은 Kaspersky와 BitDefender 입니다.

모든 백신 평가에서 가장 좋은 점수를 받고 있습니다.

이 뒤를 잇는 제품들이

Norton AntiVirus, AVG Anti-Virus Pro, PC-cillin, AVAST, Dr. Web 등입니다.

이중 Dr. Web 은 국내에서 바이러스 체이서, 메가패스 이용자들을 위한 메가닥터에 엔진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참고적으로 유니큐어와 네이버툴바의 백신은 Kaspersky 엔진을 사용하나 감시기능과 업데이트 기능이 없습니다.

국내 토종인 V3와 바이로봇 등은 해외 백신 평가에서 좋은 점수를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Avast 는 보통 5등에서 10등의 위치를 가지고 있는 우수한 백신 프로그램입니다.



현재 설치되어 있지 않거나,

설치된 백신프로그램이 메가닥터, 바이러스체이서가 아니라면

바로 Avast 를 설치를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무료로 제공되는 조건이 개인유저들의 이용에만 제한된다는 점 명심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