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재생 프로그램 톡플레이어

컴퓨터/소프트웨어

요즘 마음에 드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소개해 드립니다.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은 참 이것저것 많이 왔다갔다 했습니다.
처음에 아드레날린부터 시작해서 곰플레이어를 갔다가 KMPlayer에 잠시 안착했다가 이젠 톡플레이어로 갔습니다.
물론 중간에 기본 재생 프로그램인 윈도우메디어 플레이어에 외부코텍도 사용도 해보고..

이때만 해도 컴퓨터 사양에 따라서 재생의 원할함이 좌우될 때라서 이것저것 설정도 해주고 했습니다만
듀얼코어 이상에 요즘 그래픽 카드에 동영상 지원기능이 다 들어있어 이제는 아무 프로그램으로 사실 재생해도 잘 돌아갑니다.

단지 좀 더 간편하고 좀 더 깨끗하게 보이는 프로그램을 찾는 듯 합니다.

요즘 톡플레이어와 초코플레이어가 대세인 듯 합니다.
한참 최고의 인기를 얻던 KMPlayer 가 제작자의 변경으로 인기를 잃어버리면서 일어난 현상인 듯 합니다.

톡플레이어의 장점은 뭐 그냥 무난하다는 점입니다.
집에서는 윈도우7 64비트 버젼을 사용하는 관계로 이 프로그램을 선택했습니다.
64비트를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사용을 해보니 그닥 무리도 없고 업데이트도 제법 활달히 제공이 되고..
여기에 뭐 특별히 제공되는 기능이 있는데, 이건 제가 활용을 잘 안합니다.


프로그램의 모습은 여타 동영상재생 프로그램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
단순히 프로그램만 딸랑 설치가 되며, 메뉴 역시 뭐 큰 군더더기가 없어 보입니다.
이 프로그램이 앞으로 성장을 해 나가도 지금 이대로의 모습을 지켜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몇몇 프로그램을 보면 인기가 늘어난다고 이것저것 설치시에 설치가 되던가, 광고가 뜨던가 하는 것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가벼운 편에 속하니 한번 설치해서 사용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http://www.tokplayer.com/ 에 가시면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참고적으로 요즘 개발자가 한동안 업데이트를 못한다는 공지가 올라와 있습니다.
그 이후에는 예전과 같은 업데이트가 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