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8 업데이트 이후

모바일기기

정말 간만에 블로깅 합니다.



오늘 보유하고 있는 아이폰5s 와 아이패드 미니2 그리고 아이패드2 모두 ios 8로 업데이트를 하였습니다.


아이패드 2는 집에 있는 관계로 사용은 하지 못해보았습니다.


ios 8 업데이트 이것저것 추가가 된 것이 많은 메이져급 업그레이드 였습니다만 몇가지 불편한 점이 나와서 적어봅니다.



1. 한글 입력 랙 걸리는 부분


천지인으로 세팅을 해서 사용을 하고 있는데, 다다다 입력시 중간에 렉이 걸리네요. 음...


무엇때문인지는 모르겠는데, 좀 거슬립니다. 천지인이 아닌 자판으로 세팅을 해도 이런지는 모르겠네요 ^^


=> 이것저것 테스트 해보았더니 카카오톡에서만 랙이 걸리는 듯 합니다. ^^

==> 카카오톡의 문제가 아닌 천지인 부분에 대한 문제라고 합니다. 8.1 에서는 수정이 된다고 하네요.



2. 티맵이 안됩니다.


이거야 일단 티맵이 업데이트가 되면 해결이 될 문제이긴 한데..


SKT 에 좀 실망적인 부분입니다. 그 동안 테스트를 해왔을텐데, 출시일이 맞추어서 업데이트를 하지 않다니...

 

=> 9월 23일, 업데이트가 떴습니다. 일단 아이폰용은 업데이트가 되어서 잘 되구요, 이제 아이패드용이 나오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전반적으로 아이폰5s 임에도 불구하고 좀 무거워진 느낌이 듭니다.

조금더 지나거나 추가 패치가 나오면 나아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은 듭니다만, 지켜봐야 할 듯 합니다.


배터리 소모는 비슷한 듯 하구요.


아 그리고 전화가 왔는데, 아이패드도 울리더군요. 깜짝 놀랬습니다.


Facetime 에 설정이 가능한데, 이게 아이폰과 아이패드 둘다 같은 wifi에 물려있어야 되나봅니다.

지하철이나 다른 곳에서 아이폰은 가방이나 주머니에 집어넣고 아이패드만 들고 있어도 되겠구나 하고 잠시 좋아했었는데...


이 외에 크게 어플이 문제는 되지 않는 듯 보입니다.


집에 가면 아이패드2에 가족관련 부분을 설정해서 테스트 해봐야겠습니다.


티맵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좀 더 지켜보고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