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ENVY X2 구입 및 개봉기(2)

모바일기기

4일 오후 2시에 HP 온라인 스토어에서 주문.. 5일 오후 3시에 택배로 받게 되었습니다.

생각외로 빨리 왔네요.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이라 퀄리티가 좋지 않은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른 파워블로거들의 포스팅을 보시면 아주 좋은 화질의 사진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

 

 

자 이렇게 큰 상자가 왔습니다. 너무 크네요...

 

 

안에는 이런 상자가...

 

 

위에는 이렇게 씰이 되어 있습니다.

 

 

열면 이런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빈틈없이 잘 들어가 있습니다.

 

 

다 꺼집어 내니... 이게 답니다.

 

 

상판모습인데요, 이게 태블릿의 뒷면이 되겠네요.

일단 가운데 렌즈보이구요, 오른쪽에 작은 버튼은 전원, 왼쪽은 볼륨키입니다.

일단 생소합니다.

 

 

HDMI, USB 그리고 이어폰 ..

 

 

 

전원, USB 그리고 SD 카드 슬롯

 

 

어댑터 연결 안하고 켜보았습니다. (다 설치후에 보니 배터리 23% 남아있네요)

 

 

뭐 그냥 일반 노트북 키보드입니다. 오른쪽 화살표 키 중 위 아래가 상당히 작습니다만..

키보드는 잘 안쓸 예정이기에...

 

 

소니 15인치 노트북과 비교..

 

 

15인치와 11인치가 이 정도 밖에 차이가 안나네요...

 

 

다 설치가 되었습니다.

윈도우 8 몇번 설치를 해보았습니다만 딱히 느리다는 느낌은 받지 않았습니다.

 

 

자 그럼 개봉을 하고 첫 인상을 몇 자 적어보겠습니다.

 

일단 11인치임에도 불구하고 태블릿의 특성상 손으로 쥐어야 하는 공간이 있어야 하기에...

액정 옆에 배젤이 두껍습니다. 이로 인해서 15인치 노트북과 비교를 했는데 별로 차이가 안나네요.

이거 일반 노트북 13인치와 비슷한 크기인 것 같습니다.

화면은 11인치 인데 13인치 크기의 노트북을 들고 댕겨야 하겠네요..

(한번 13인치 노트북과 비교를 해봐야겠습니다.)

단 이 크기때문에 키보드는 맘에 듭니다. 충분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키감은 만족합니다. 물론 사용하고 있는 소니 노트북에 비하면 떨어지기는 합니다만 충분히 만족하면서 사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액정, 칼 같은 느낌입니다. 좋습니다.

요즘 아이패드2나 옵티머스 LTE2 와 같은 액정 느낌이 들지 않으면 마음에 안드는데... 역시 IPS 액정이네요.

앞으로 IPS 액정이 아니면 기기들을 멀리할 것 같습니다.. 중독된 것 처럼..

 

처음 꺼냈을때에 묵직합니다. 1.4 kg 의 무게때문이죠.

그리고 단단한 느낌과 알루미늄 재질의 차가움 그리고 속이 꽉 찬 느낌이 듭니다.

이 느낌은 마음에 드네요, 아이패드2 처음 손에 쥐었을때 그런 느낌.. 참고로 갤탭은 이런 느낌은 없죠..

 

어댑터, 이건 뭐 그냥 노트북 어댑터입니다.

태블릿과 같은 어댑터는 안되는 것인지.. 아쉽네요.

 

전체적으로 이거 그냥 노트북입니다.

알루미늄재질의 노트북, 크기도 생각보다 크고, 무게도 생각보다 무겁고..... 실망감이 좀 밀려옵니다.

 

 

하지만...

분리를 하고 나니... 다릅니다.

도킹스테이션(HP 홈피 설명에 이렇게 쓰여져 있네요)과 연결했을때에는 터치패드와 키보드로만 누르게 되었는데... 습관적으로..

터치 잘 되구요. 흡족합니다.

 

이제 아이패드에서 보여주었던 아쉬움을 한번 채워보도록 해봐야겠습니다.

소니 15인치 노트북의 윈도우 8 은 로컬 계정으로 세팅을 했는데..

계정도 가입하고 앱스토어도 본격적으로 활용을 해봐야겠습니다.

 

태블릿으로 사용기는 1~2주 사용을 한 이후에 다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연 윈도우 8 태블릿이 흡족하게 해줄 것인지 기대가 되는데요....

 

그나저나 이거 액정필름이랑 태블릿만 넣을 수 있는 파우치, 그리고 언제 출시가 될지 모르는 전용 스타일러스 펜을 구입을 해야할 듯 합니다.

 


2013/02/05 - [모바일기기] - HP ENVY X2 구입 및 개봉기(1)


2013/02/08 - [모바일기기] - HP Envy X2 3일 사용기 - 단점 위주


2013/02/13 - [모바일기기] - HP ENVY X2 - 아톰 Z2760 성능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