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나비 UP Plus 프로그램 업데이트 중단

관심사


2011년 1월에 아이나비 프로그램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메인프로그램인 아이나비 SE가 V3.6 에서 V4.0 으로, 지도데이터 역시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역시 앞 숫자가 바뀌었기 때문일까요?
구형 아이나비 네비게이션의 업그레이드 불가 공지가 떴습니다.
저번에 3.0 으로 올라가면서도 업그레이드 지원 불가 네비들이 제법 있었는데..

2007년 1월에 40만원이 넘는 돈으로 구매한 UP Plus 이 드디어 불가 단말기 리스트에 들어가 버렸습니다. 그나마 2GB 메모리 지원이 최대였던 UP Plus 가 중간에 패치로 인하여 4GB 메모리 사용이 가능함에 따라 지금까지 되었던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UP Plus 바로 밑인 UP 의 경우는 예전에 지원불가 단말기로 되었습니다.

아이나비 업체인 링크웨어 에서는 이 구형 단말기를 위한 보상판매를 계획 중이라고는 합니다만 저번 보상판매의 금액을 보아서는 그냥 새로 구입하는 편이 좋았는데, 이번 보상판매는 어떠할런지는 지켜봐야 겠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비록 이번에 새로 업그레이드 되는 SE V4.0 은 사용은 못해도 SE V3.6 과 호환되는 지도데이터는 지속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이게 수명의 일시적인 연장이라고 보여집니다.
점점 구형 단말기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적어질 것이고. SE 프로그램은 계속 업그레이드 되어 .V5.0 이 넘어가고 V6.0 이 넘어가도 V3.6 에 호환되는 지도데이터를 제공할지는 모르겠습니다. SE 프로그램 자체의 큰 구조변화가 없다면 지도데이터를 제공할 듯 하기는 하지만..
아이나비 초반, 평생 지도 업그레이드 무료 라는 슬로건으로 마케팅을 펼친 링크웨어로서는 머리가 좀 아플 듯 합니다. 

태블릿PC 용 아이나비가 출시가 되는 만큼, 물론 아직 태블릿PC 용 아이나비의 경우는 기능이 일반 네비게이션 단말기에 비해서 아직까지는 미약한 듯 합니다만 어느 순간이 되면 따라잡겠죠. 태블릿 PC 의 보급이, 아니 스마트폰 역시 하드웨어 스펙이 좋아지는 만큼...
별도의 네비게이션 장착이 필요없어지는 날이 오지도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만..

앞으로 링크웨어가 어떻게 움직여줄지 한번 지켜볼려고 합니다.
요즘은 찾아보기 힘든 작은 액정 크기의 UP Plus, 지도데이터가 제공되는 날까지 사용을 해볼 겁니다. 혹 파격적인 보상판매가 나온다면 생각을 바꾸어 보아야겠지만, 화면이 작고 DMB 가 안되는 것을 제외하면 전혀 사용에 불편이 없는 단말기인데....

평생 업데이트 무료라고 하더니....